티스토리 뷰


대출받을 때 걱정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고정 금리 변동 금리 중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 금리에 대해 알아야 할 개념을 간략하게 요약하고 어떤 옵션이 가장 적합한 지 말해 보겠습니다.



고정 이자율은 만기까지 고정되어 있거나 조건부로 고정되어 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최초 대출이 접수되고 고정 될 때 고정되어야합니다.


소액의 신용 대출의 경우 고정 또는 가변 여부를 선택하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대형 모기지 론의 경우 매우 중요하므로 신중하게 생각해야합니다.



변동 금리는 기본 금리에 따라 금리가 매번 변동하는 상품입니다.


1개월 변동 및 고정에서 3개월, 6개월 및 12개월 변동 금리 상품과 같은 변동 금리 상품이 있습니다.


표준 이자율은 가장 일반적인 COPIX에서부터 매우 가변적 인 CD, 금융 및 국채에 이르기 때문에 기본 이자율이 무엇인지를 알아야합니다.



어떤 제품이 나에게 더 좋을까요?


제품이나 경제 상황에 따라 각 개인마다 다른 제품이 있지만 각 개념을 잘 이해하면 선택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몇 가지 개념을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2금융 기관 신용 대출은 거의 항상 고정 금리를 적용합니다.


기준 금리가 하락하거나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변동 금리가 유리하며 상황이 역전되면 고정 금리가 유리합니다.


담보대출을 받을 때 특히 중요합니다.


참고 자료 한국의 기준 금리는 역사상 가장 낮은 금리입니다.


코픽스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표준입니다 (잔액은 높지만 안전합니다).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는 고정 금리가 유리하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만기가 될 때까지 고정 상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금융 기관에 위험을 초래하므로 첫 이자율은 대출받은 시점의 변동 이자율보다 높게 설정됩니다.


사실, 저금리 추세는 2 ~ 3년 전부터 계속되었고 그 당시 경제는 지금보다 1% 높은 금리로 불안정하기 때문에 고정 금리에 관해 더 이야기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금리로 대출 한 사람은 그 어느 때보 다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정 금리를 여전히 선호하는 이유는 고정 금리보다 안정적이기 때문에 고정 금리보다 수익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최종 선택은 본인의 것이지만, 선택하기 전에 신중하게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정 금리가 같더라도 상품을 많이 팔면 더 유리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